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올바른 안대 착용법과 다래끼

반응형

안대는 눈에 특정 질환이 발병하여 외부의 먼지나 빛, 세균 침투 등을 막기 위하여 착용을 합니다. 눈병에 걸렸을 때 타인에게 감염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착용하거나 혹은 눈에 치명적인 외상이 있어 이를 가리기 위해서도 사용을 하게 됩니다. 주로 외부활동 시 타인에게 피해 주는 것을 막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바른 안대 착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안대 착용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올바른 안대 착용법


장시간 착용 피할 것


안대는 외부활동 시 착용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장시간 착용은 피해야 합니다. 안대를 오랜시간 착용하면 세균이 번식할 확률 높아지고 이로 인해 빨갛게 충혈이 될 수 있습니다. 안과 질환이 있다면 실내에서는 가급적 벗고 혼자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사용 금지


사용했던 안대는 오염이 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크기때문에 버리고 새 안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대 착용법


약국에서 판매하는 흰색상의 안대는 대부부 둥근 사각형 모양이 많은데요. 보통 네 귀퉁이 두 가닥의 줄이 길에 나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늘어나는 재질이기 때문에 양 귀에서 줄을 묶은 후 안대를 질환이 있는 눈의 위치에 고정을 시키면 됩니다.

 

 

 

수면 안대 착용법

감염예방용 안대와 더불어 수면 안대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수면 안대는 밤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불면증 환자들이 많이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눈으로 들어오는 빛을 차단하면 멜라토닌 분비가 촉진되기 때문에 수면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안대 역시 오랜 시간 착용을 하면 착용부위의 피부가 따갑거나 물러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착용 부위에 땀이 나기 쉽고 주기적으로 세탁을 해주지 않으면 눈에 질환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다래끼 안대 착용법

다래끼는 정확히 눈이 아닌 눈꺼풀에 생기는 염증을 이야기합니다. 눈꺼풀에는 여러 분비샘이 있는데요. 이 분비샘에서 염증이 발생하면 눈이 따갑고 눈 주위가 붓게 되며 고름이 나오기도 합니다.

보통 다래끼로 인해 안대를 착용하게 되는 경우는 눈이 심하게 부은 증상이거나 고름이 나올 경우입니다. 다래끼로 인해 안대를 착용할 때도 장시간 착용은 피하고 자주 거즈를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다래끼 치료에 소금물을 바르면 좋아진다는 민간요법이 있는데 이는 과학적으로 전혀 근거가 없는 방법이므로 무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은 오감 중 하나입니다. 사물을 보는 눈에 문제가 생기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올바른 안대 착용법을 제대로 숙지하여 눈 건강을 지키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올바른 안대 착용법과 다래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