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고 문자 답장 조의 위로 방법

반응형

모든 생명은 죽음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주변의 친지나 지인들의 부고 소식을 듣게 됩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게 되면서 이렇게 부고 소식을 하나 둘 듣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누군가의 부고 소식을 받았을때 어떤 식으로 문자 또는 답장을 해야하는지 몰라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주변에 물어볼 사람이 있다면야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참으로 난감하지요.

 

부고 문자 답장하는 방법과 조의를 표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부고 문자 답장 조의 위로 방법

부고라 함은 누군가 세상을 떠났음을 타인에게 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신문을 보고 SNS를 통해 부고 소식을 전달하기도 하지만 예전에는 신문에 기사를 실어 알리기도 했습니다. 살다보면 주변 친지나 지인들의 가족의 부고 알림 문자를 종종 받게 됩니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점점 부고 소식을 접하게 되는 빈도는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럴때 어떻게 상대에게 슬픈마음을 위하는 표현을 하는 것이 좋까요? 이제부터 부고 문자 답장 조의 위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용도로만 사용하시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진심을 담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조문 오신 손님들에게 보내는 감사의 문자

 

■ 많이 바쁘실텐데 먼 걸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위로해주신 그 마음 오래 간직하도록 하겠습니다.

 힘들게 찾아와 주시고 조문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함께 슬퍼해주셔서 많은 힘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깊은 감사 드립니다.

 

 

조문해주시고 호의를 베풀어 주심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먼 곳까지 찾아와주셔서 큰 힘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바쁘신 중에도 힘써주신 점 많은 위로가 되었습니다.

■ 따뜻한 후의와 조의 항상 기억하면 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부고 문자 답장

 

(부친 또는 모친)의 별세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급작스운 비보에 슬픔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비는 바입니다.

 

 

 

장례식이 참석하지 못하거나 못했을 경우 부고문자

 

바쁜 일로 인해 조문을 드릴 수 없었습니다.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힘내시길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조문하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힘내시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의 깊은 뜻이 후대에 밝게 빛나길 소망합니다.

 

지금까지 부고문자 답장 및 조의 위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살아있는 생명이라면 죽음은 피할 수가 없습니다. 소중한 누군가를 잃어버린 이들에게 진심이 담긴 문자를 전한다면 반드시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